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율주행 자동차의 두 얼굴, 영화 로건, 마이그대리티 리포트에 그려진 두 가지 시선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2. 24. 03:55

    >


    반면 자율주행 자동차 운영방법은 현재의 모빌리티와는 전혀 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관련 업계에서는 이미 기정사실화돼 필요한 연구와 개발이 진행되고 있지만 일반 대중에게는 여전히 생소한 이야기입니다.​


    ​#자율 주행 자동차의 보급은 지난 100년간의 내연 기관차의 그것과는 전혀 다르게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언급되는 키워드가 #쉐어링 #Sharing 즉 #공유입니다. 얼마 전까지 차는 소유하는 물건 중에 몇 본인이었어요. 특히 크고 비싸게 드러낼 수 있는 자산으로 부의 상징이기도 하다. 그러나 이제는 달라져야 한다. 사실 이는 자동차 수요본인 해당 산업 자체의 문제 이전에 세계적인 자원과 자본의 고갈이라는 문제에서 기인하고 있으며, 지속 현실성과도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


    #카셰어링은 자동차와 도로라는 자원을 사람들이 공유해 최대한 많이 쓰도록 하고 그에 따라 운행량을 줄이는 게 진짜 목적입니다." 자동차 회사들은 별로 좋은 개념은 아니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이들은 자율주행차와 카셰어링 차량을 함께 묶어 조사 중입니다. 목적은 단지, 본인, 미래의 모빌리티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서입니다. 이처럼 자율주행 도입으로 일어나는 전천은 때로는 사회와 그 구성원들에게 많은 것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


    전기차 전환으로 하이브리드가 완충작용을 하듯 이런 변화의 충격을 완화하기 위한 조치도 연구 중입니다.이미 소개한 SF영화에도 이런 시스템이 등장합니다. 영화 토카묘은의 리콜(20최초 2)로 고속 도로를 봉잉눙 것은 호보카이 땅을 달리는 대부분의 차량은 여전히 바퀴가 그만 슴니다. 유명 SF작가 필립 K딕 원작의 영화는 마이너리티 리포트(2002)는 두가지 형태의 미래 모 빌러티가 등장합니다. 하 본인은 주인공 존 언더턴이 집과 경찰국 사이를 오갈 때 타는 셔틀로 이 장치는 베란다에 주차할 수 있어 쉽지 않습니다. 단점이라면 정보기관이 이를 감시하고 통제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를 자율주행자동차라고 부르기 어려운 이유다. ​


    한편 존이 직접 운전하는 전기차도 등장하는데, 이는 기존 도로를 달립니다. 극중에서 설명되지 않았지만, 그 때의 기술로 볼 때 완전 자율주행도 가능하다고 추측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원작자와 연출가 전체의 후자를 "개인의 자유"로 그린다는 것입니다.​


    >


    좀 더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한 영화도 있습니다. 20하나 7년, 영화, 로건이 그린 2029년의 모습은 요즈음과 많이 다르지 않다 슴니다. 그러나 지난 유행이 지난 같은 차는 그뎀한 정도에서 극중 로건(울버린)와 어린 뮤턴트*롤러가 마지막으로 탄 차는 하나 977년 이전에 만들어진 포드 브롱코 SUV이다. 한편 그의 생계 때문에 운전하는 2025년식, 크라이슬러 리무진은 그럴듯하게 보인다. 실제로 기차는 500리무진을 기반으로 영화를 위한 특별 제작된 차이다. 그러나 영화의 시대 설정에 가장 적합한 것은 짧은 등장에서도 긴 인상을 남기는 오토트랙이다. * 돌연변이를 의미하는 단어로 다소 부정적인 표현


    이는 운동 카의 높이의 트랙터와 원격으로 연결된 구동 축 몇개가 1-으로 구성되며 컨테이너를 싣고 나쁘지 않는 무인 트럭 시스템입니다. 이는 미래 모빌리티 기술을 상징하는 동시에 이윤 추구를 위해 무자비한 미래 중소기업의 어두운 면을 부각시키는 도구로 등장합니다.


    >


    >


    이 차는 운전석을 없애기 위해 그 자리까지 컨테이너를 가까이 끌어당겨 최대한 많이 실을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으며, 그 후 ())에 구동축을 몇 개 붙이느냐에 따라 운반 가능한 컨테이너의 수도 달라집니다. 이 모두 한 번의 이동으로 최대 이익을 얻자는 의견으로 만들어진 시스템입니다.​


    >


    로건은 인간 욕망의 어두운 면을 다룬 영화답게 오토트랙이 부정적으로 묘사됩니다. 이들은 운송 하나 바르게 맞추기 위해 문제가 생긴 도로 하나를 단정하기는커녕 감속도 하지 않아 눈 가리고 아웅 하는 데 불과합니다. 유연한 안전조치는 주의하라는 소음성 경고와 상향등뿐. 심지어 자신이 문제를 유발해도 그냥 가버려요. 애초에 안전운행 기능이 없는지, 아니면 꺼놨는지 모르지만 어쨌든 요즘 우리의 기대와는 거리가 먼 것 같다. ​


    >


    미래 모빌리티의 핵심으로 불리는 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한 다양한 평가와 기대치가 존재할 것이다. 앞서 소개한 영화 로건처럼 부정적으로 묘사한 경우는 드물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은 자율주행 기술에 대한 여러 소견 중 하나라도 나쁘지 않다입니다. 또다른측면에서보면이기술은이렇게생산성을중시하는부분에가장먼저도입되어많이활용될가능성이크습니다.​


    미래에는 영화'마이 자네리티·리포트'과 '토탈·리콜'에서 보이고 준 것처럼 통제된 환경의 전용 도로가 생길지도 모릅니다"현실적으로 하나이시프년 이내에 도로 상의 모든 차량을 레벨 5레벨의 완전 자율 주행 자동차로 바꿀 수 없는 곳에는 그게 더 합리적 이다니다.​


    >


    하지만 일부 특별한 경우는 기존 교통 시스템 안에서도 완전 자율주행 단계 구현이 가능해 보입니다. 영화 로건에 등장한 오토럭이 좋은 예입니다. 고속 도로에 면한 화물 집하장에서 목적 집하장까지 니시 사실 4대의 트럭이 군중 주행으로 이동하는 것은 지금도 가능합니다. 거기에 더해, 버스 전용 차선처럼 오토 트럭 전용 차로를 만들면, 사건의 위험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


    >


    >


    공항도 자동 운전 차의 배치에 좋은 장소의 1개입니다. 항공운송비용이 크고 때때로 단축이 중시되며 영토를 오가는 비행기와 차량의 관제 수준이 높은 곳이기 때문입니다. 수하물 태그를 인지하고 싣고, 그 항공기까지 이동하는 오토 트럭은 꽤 쓸모가 있을 것 같습니다. 비행기를 누르는 견인차도 빠르게 무인화할 수 있는 장비인 하본인입니다. ​


    >


    현재는 랜딩기어 체결만 자동으로 하지만 조만간 항공기를 택싱로드**까지 자동으로 눌러주는 택시봇***을 볼 수 있을 것이다. 한편, 노천 광산도 자율주행 트럭 도입에 적극적인 장소의 하한이다. 현재 사고가 많이 일어과 인기 때문입니다. 활주로와 주기장 사이 항공기 스스로 이동하는 모든 길을 예기한다. **이스라엘 회사에서 만드는 토잉카


    댓글

Designed by Tistory.